WE ARE HIRING!

4th CREATIVE PARTY는 새로운 미디어 시대인 '4th Generation'에서 즐거운 'Creative Party'를 통해 상상 그 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2009년 설립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그룹입니다.

<반도>,<옥자>,<아가씨>,<대호>,<설국열차>,<괴물>,<올드보이>등 약180여 편의 작품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CG, VFX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 최초 글로벌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과 영화 VFX 사업 확장, 신규 사업으로 뉴미디어 프로젝트 진행(AR, VR, 메타버스 등)을 위한
국내외 유수의 감독 및 제작사들과 파트너로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회사는 '봉준호 감독 /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 제작 애니메이션'을 시작하였으며 동시에 VFX 사업을 강화하고 있고,
신사업으로 뉴미디어 사업 기반의 버추얼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영상 사업 부문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제목아이콘채용공고
New Media_AR / VR


[업무내용] 

  • 콘텐츠 기획 및 제안

    [공통사항] 

    •   AR 콘텐츠 제작 이해도
    •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운영 가능한 자

    [우대사항] 

    • 뉴미디어 디지털(AR) 관련 프로젝트 유경험자
    • 영상 편집 툴 사용 가능자
    • 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갖춘 자
    • 촬영 전반에 필요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오퍼레이팅 및 기술지원 가능한 자






    CFX


    [업무 내용]

    • Houdini 기반 Character FX 업무
    • 해당 샷에 적합한 Cloth 및 Hair Simulation 작업
    •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하여 군중 Simulation 작업
    • 캐릭터에 전반적으로 필요한 요소 Simulation 작업

    [신입]

    • 시뮬레이션에 대한 기초적인 공정과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영화, 시네마틱, 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시뮬레이션 유경험자
    • Houdini 기반 클로스 및 헤어 시뮬레이션 작업 유경험자
    • Miarmy, Golaem, Houdini 등 군중 시뮬레이션 유경험자

    [우대사항]

    • 모션빌더 사용 가능한 자
    • Houdini VEX 숙련도가 높은 자
    • Rigging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


    CGI


    [업무 내용]

    • 솔루션 개발 / 제작

    [경력]

    • 영화, 시네마틱, 시각화 작업에 경험이 있는 자
    • 후디니, 카타나, 파이프라인 경험이 있는 자
    • 언리얼 유니티 등 리얼타임 경험이 있는 자
    • 솔루션 개발에 능통한 자

    [우대사항]

    • 언리얼 유니티 등 게임엔진 사용 경험자
    •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자
    • 프로젝트 CGSUP 경험이 있는 자


    Compositing


    [업무 내용]
    • Nuke기반 실사 / 3D 합성
    [신입]
    • roto / remove / comp 작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영화, 드라마, CF,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 합성 경험
    • 2.5D 세팅 / Deep 패스 합성능력
    • 카메라 / 색채학 / 빛에 대한 높은 이해도
    [우대사항]
    • Python 코딩능력
    • 프로젝트 Composite 리더경험


    Concept Art


    [업무 내용]

    • Photoshop기반 크리쳐, 환경, 프랍 컨셉디자인

    [신입]

    • 개성있는 레이아웃 / 색감 / 분위기를 드로잉으로 표현 가능한 자

    [경력]

    • 영화, 드라마, CF,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 컨셉디자인 경험
    • 다양한 장르(SF/판타지/현대물/시대물 등)에 작업 경헙

    [우대사항]

    • Maya, Zbrush 등 3D컨셉 제작능력
    • 미술관련 전공자


    VFX editor


    [업무 내용]

    •  Visual Effects 가합성
    •  편집제안
    •  편집본-최신 작업물 업데이트
    •  Optical 적용

    [신입]

    • 편집 툴 사용 가능자

    [경력]

    • VFX EDITING 팀 출신
    • 레이어 합성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공통 사항]

    • VFX EDITING, 현장편집, 편집실, D.I실 유경험자
    • 편집툴 Hiero, Premiere, Final cut pro, Davinci 툴 중 사용가능자
    • 현장소스 가합성 가능자

    [우대사항]

    • 현장소스 가합성 가능자
    • VFX EDITING, 현장편집, 편집실, D.I실 유경험자
    • 편집 및 시사실 시스템 관리 가능자


    FX


    [업무 내용]

    • Houdini 기반 이펙트 작업(물, 불, 연기, 디스트럭션 등)
    • 이펙트 가합성 작업


    [신입]

    • 이펙트 요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가능한 자


    [경력]

    • VFX 프로젝트 유경험자
    • 다양한 이펙트 작업 경험이 있는 자


    [우대사항]

    • nuke 합성 가능한 자
    • c언어, Python 프로그래밍 능력


    Lighting


    [업무 내용]

    • Maya 기반 라이팅 셋팅 / 렌더
    • HDRI 이미지 제작 
    • Pre comp 작업


    [신입]

    • 색과 조명에 대한 이해
    • Render pass에 대한 이해


    [경력]

    • 영화, 애니메이션등 라이팅 / 렌더 경험이 있는 자
    • 다양한 환경 라이트 리그 셋팅 가능한 자
    • Lookdev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우대사항]

    • Clarisse, Houdini, Katana 사용 가능한 자
    • Arnold, V-ray, Render-man등 여러 렌더러 사용 가능한 자
    • Nuke 합성 가능한 자
    • c언어, Python 프로그래밍 능력이 있는 자


    Matte Painting


    [업무 내용]

    • Photoshop기반 배경제작 / 3D리터치
    • Nuke기반 2.5D 프로젝션 세팅
    • 촬영 이후 본작업을 위한 Keyvisual제작


    [신입]

    • 투시 / 색온도 / 대기감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 이미지 분석 능력


    [경력]

    • 영화, 드라마, CF,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 매트제작 경험
    • 2.5D 세팅능력
    • 카메라 / 색채학 / 빛에 대한 높은 이해


    [우대사항]

    • Maya, Unreal, Blender 등 3D툴사용능력
    • 디지털 드로잉 능력
    Motion Graphic


    [업무 내용]

    • Aftereffect 기반 오프닝 / 타이틀 / 모션소스 제작


    [신입]

    • 감각적인 디자인 및 타이포그래픽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영화, 드라마, CF,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 모션제작 경험
    • 3D 모션 연출 및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키감
    • 감독의 연출의도 / 프로젝트 컨셉에 적합한 연출능력


    [우대사항]

    • C4D, Blender 등 3D툴 사용 능력
    • 아트웍 능력


    Management (PD / PM / DM)


    [업무 내용]

    • Production 인력 관리
    • Project 제작 스케줄 관리
    • 협력업체 관리 및 조율

    [경력]

    • PD (VFX Producer) : 영상프로젝트 관리, 계약, 프러덕션 관리 

     

    [심입 / 경력]

    • PM (Project Manager) : 영상 제작 프로젝트 관리, 진행
    • DM (Data manager) : In/Out 데이터 관리

     


    [공통사항]

    • MS 오피스, 엑셀 등 문서작성 숙련자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사교성
    • 영화 및 애니메이션 등 영상산업에 관심

     

    [우대사항]

    • PD (VFX Producer)
    • 프로젝트 계약, 프로젝트 자금운용, 프러덕션 파이프라인 진행 경험자
    • PM (Project Manager)
    • 영상산업(영화, 애니메이션, Commercial 등) 프리프러덕션부터 후반 제작공정 경험자
    • 제작사 연출 혹은 제작부로서 프로젝트 1편 이상 경험자
    • 외국어 능통자
    • Project Manager 자격증(PMP) 보유자
    • DM (Data manager)
    • EXR 데이터 취급 관리 경험자
    • 누크 유저(컬러스페이스 및 메타데이터 확인업무)
    • 편집툴 Hiero, Premiere, Final cut pro, Davinci 툴 중 사용 가능자
    • 관련업 종사자(편집실, D.I팀, 현장 Data manager)


    Supervisor


    [업무 내용]

    • Visual Effects 설계
    • 촬영 및 제작 솔루션
    • 제작(촬영등) 소스확보
    • 현장 관리 감독 및 후반 진행

    [경력]

    • VFX Supervisor: VFX 설계, 솔루션 제공, VFX프로젝트 공정 진행 및 관리

    [신입/경력]

    • On-SET SUPERVISOR : VFX Shot 촬영현장 관리 감독 및 VFX 소스 확보
    • ASSISTANT SUPERVISOR : 촬영지원, VFX 솔루션 정리, 소스 정리, 가합성, 각종 문서정리 등 VFX SUPERVISOR Support 업무

     

    [공통사항]

    • 감독 및 제작사, 회사내부 제작팀과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스킬능력
    • 해외 출장 가능자
    • 합성 툴 및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 가능자
    • MS 오피스,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작성 가능자
    • VFX Supervisor: 장편 영화 프로젝트 1편이상 프리프러덕션부터 완료까지 경험자
    • CG 제작파트(2D, 3D), 연출, 편집, 촬영부 중 한 파트에서 1년이상 근무자
    • 운전 가능자

     

    [우대사항]

    • 제작파트(2D, 3D)에서 파트장 수행 경험자
    • 촬영현장 경험자 (on set 진행 및 텍스쳐,HDRI 소스체크, 사진소스 확보 등)
    • 미술학과 관련 드로잉 가능자


    Compositing TD


    [업무 내용]

    • Nuke Pipeline 에 필요한 R&D 및 In-House Tool 개발.
    • Comp 팀내의 요청 사항 R&D 및 개발

     

    [공통사항]

    • Linux 의 이해
    • Python / PyQt / PySide 개발 능력
    • Nuke를 사용한 Comp 작업의 이해


    [우대사항]

    • VFX 작업 환경의 이해가 있는자.
    • 파이프라인 개발 경력자
    • Comp 작업의 경력이 있는자
    Pipeline TD ( 웹프로그래머 )


    [업무 내용]
    • Pipeline 에 필요한 R&D 및 In-House Tool 개발
    • 팀내의 요청 사항 R&D 및 개발

    [공통]
    • Linux 의 이해
    • Python / PyQt / PySide 개발 능력
    • maya, katana 및 3D작업의 이해

    [우대사항]
    • VFX 작업 환경의 이해가 있는 자
    • 파이프라인 개발 경력자
    • Shotgun 사용 경험자


    FX TD


    [업무내용]

     
    • Houdini Pipeline 에 필요한 R&D 및 In-House Tool 개발
    • FX 팀내의 요청 사항 R&D 및 개발


    [공통사항]

     

    • Linux 의 이해
    • Python / PyQt / PySide 개발 능력
    • Houdini 및 3D작업의 이해


    [우대사항]

     

    • VFX 작업 환경의 이해가 있는 자
    • 파이프라인 개발 경력자
    • Houdini 작업의 경력이 있는 자






    New Media_PD


    [업무내용]

     
    • 프로젝트 제작 관리 및 예산, 스케줄 관리
    • 클라이언트 및 아웃소싱 커뮤니케이션

    [공통사항]

     
    • AR, VR 콘텐츠 제작 이해도
    •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운영 가능한 자

    [우대사항]

     
    • 뉴미디어 관련 프로젝트 유경험자
    • 영상 편집 툴 사용 가능자
    • 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갖춘 자
    • 촬영 전반에 필요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오퍼레이팅 및 기술지원 가능한 자


    Lookdev


    [업무 내용]
    • Maya(Vray, Arnold)
    • Nuke(Pre comp 능력)
    • Mari, Substance (painter, designer)
    • 에셋 텍스쳐링 및  쉐이더 제작 (Creture, Character, hard surface, prop)
    [신입]
    • 텍스쳐 쉐이딩을 위한 기본 툴 사용 능력 (mari, substance, maya)
    • 맵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텍스쳐, 쉐이딩과 라이팅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
    • 드로잉, 아트에 대한 감각 및 그림을 보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자
    • 결과물 표현을 위한 섬세함과 관찰력, 표현력이 뛰어난 자
    [공통사항]
    • 원만한 대인관계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자
    • 라이팅에 대한 이해도
    • Render pass에 대한 이해 및 멀티패스 합성 경험
    [우대사항]
    • Hair, Fur grooming (yeti, xgen)
    • Environment 씬 셋드레싱 경험
    • Procedural, tiled 텍스쳐에 대한 이해와 경험
    • Unreal, Unity  실시간렌더에 대한 지식 및 사용 경험
    • 카메라 촬영 경험 & 활용 능력 및 빛과 노출에 대한 이해력
    • 스크립트 활용 능력자


    Rigging


    [업무 내용]

    • Maya Character , Prop 리깅
    • 어셋 활용에 필요한 Deformer 세팅
    • 모션 캡처/군중 환경에 맞는 리깅 세팅

    [신입]

    • Maya 프로그램의 이해도가 있고 Character , Prop 리깅 작업 가능한 자
    • 인체 ,크리쳐 바디, 얼굴 해부학에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다양한 Creature, mechanic, vehicle 리깅 경험이 풍부한 자
    • 페이셜리깅 경험자
    •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통한 리깅업무가 가능한 자
    • 페이스캡처를 활용한 리깅 RnD가 가능한 자

    [우대사항]

    • Mel/ Python 스크립트 기능자
    • 모션캡처, 페이스캡처 프로세서 경험자


      Matchmove


      [업무 내용]

      • 매치무브 및 샷에 필요한 더미 제작
      • 오브젝트,공간 ,디폼 매쉬, 캐릭터 트래킹 및 매치메이션
      • 포토모델링 제작 및 라이다 데이터 관리

      [신입]

      • 3D Equalizer,pftrack 등 매치무브 프로그램 사용자
      • maya, nuke 사용 가능한 자

      [경력]

      • 마스터 레이아웃 작업 유경험자
      • 3D공간에 대한 이해도 및 카메라와 렌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

      [우대사항]

      • 찰영 현장 소스 촬영 및 서베이 데이터수집 등 현장 유경험자
      • anamorphic 렌즈를 사용한 프로젝트 유경험자
      • python, Mel 등 스크립 가능한 자


        Modeling


        [업무 내용]
        • High / Mid / Low Polygon 3D Model Asset 제작
        • Fx / Light / comp / Ani Shot Dummy Asset 제작
        • Animation key Frame model 샷파이널라이징
        • Facial blendshapes Target model 제작
        [신입]
        • 인체 및 동물 뼈,근육 해부학에 대한 관심
        •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관심
        [경력]
        • 프로덕션 환경에서 경력 3년 이상
        • 얼굴 안면 근육의 기능과 해부학적 지식
        • yeti, xGen, nHair등 hair & fur 플러그인 사용 경험
        • vRay, arnold render 사용 경험
        • clarisse 사용 경험
        • 뛰어난 조직 의사 소통 기술
        • 문제 해결 능력
        [우대사항]
        • 포토 리얼 & 카툰 등 다양한 스타일 경험
        • facs의 개념과 얼굴 해부학의 이해
        • Xgen,Yeti 등 헤어툴  사용 경험
        • Hardsurface 모델링 능숙한 자
        • 대규모 배경 어셋 제작 및 레이아웃 경험
        • 자기 동기 부여 및 조직생활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자


        Animation


        [업무 내용]

        • Maya기반  Character / Prop 키애니메이션
        • 카메라 및 샷 연출, 다양한 VFX 레이아웃 및 씬셋팅
        • Previsual, Postvisual 사전 시각화 작업


        [신입]

        • 애니메이션 기초 이론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경력]

        • 영화, 시네마틱, TV시리즈, CF 등 다양한 콘텐츠의 키애니메이션 경험이 있는 자
        • 크리쳐( 휴먼, 4족 ) / 메카닉  / 트랜스폼 애니메이션 유경험자
        • 카메라와 레이아웃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아티스트
        • 3D Env를 겸한 2.5D 샷 셋팅이 가능한 자


        [우대사항]

        • VFX Studio 및 Animation Studio 3년 이상 경력자
        • 군중, 모션캡쳐 애니메이션 유경험자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JUNIOR ARTIST


        VIRTUAL PRODUCTION ENGINEER
        [업무내용]
        • 게임 엔진 및 모션캡쳐 운영 
        [공통사항]
        •  각종 장비와 테크놀로지 분야에 경험과 이해도
        •  광학 모션캡쳐 스튜디오 운영 경험
        •  언리얼 엔진 활용 경험 우대
        •  버추얼스튜디오 설계 및 운영 경험 우대

         

         

        CHARACTER MODELING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모델링 제작

        [공통사항]

         

        •  모델링 제작 전반의 워크플로우 경험과 이해도
        •  다수의 리얼 베이스와 캐쥬얼 베이스의 캐릭터 모델링 완성 경험
        •  3D 스컬핑툴의 능숙한 활용과 효율적 토폴로지 구성 능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FUR GROOMING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헤어 및 퍼 그루밍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Fur 기반 크리쳐와 휴먼 캐릭터 완성 경험
        •  기본적인 퍼 쉐이딩 이해도
        •  Houdini Groom bear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CLOTH MODELING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의상 모델링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캐릭터 의상 제작 완성 경험
        •  의상 재단 방식의 클로스 모델링 분석 능력
        •  Marvelous designer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CHARACTER SHADING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텍스쳐 및 쉐이딩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캐릭터 텍스쳐 및 쉐이딩 완성 경험
        •  드로잉 기반의 텍스쳐 제작 경험
        •  Renderman, Houdini, Katana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SET MODELING ARTIST
        [업무내용]
        • 환경 모델링 제작

        [공통사항]

         

        •  대규모 지형 제작 및 환경 프랍 모델링 제작 경험
        •  3D 스컬핑툴의 능숙한 활용과 효율적 토폴로지 구성 능력
        •  각종 지형 종류별 모델링 완성 경험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SET SHADING ARTIST
        [업무내용]
        • 환경 텍스쳐 및 쉐이딩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지형 및 환경 프랍 텍스쳐 및 쉐이딩 완성 경험
        •  리얼 베이스의 환경 텍스쳐 및 쉐이더 제작 경험
        •  Renderman, Houdini, Katana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SET DRESSING ARTIST
        [업무내용]
        • 환경 프랍 레이아웃 배치

        [공통사항]

         

        •  대규모 지형 구성과 셋드레싱 경험
        •  자연스러운 환경 레이아웃 구성 역량
        •  Houdini Solaris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PREVISUAL ARTIST
        [업무내용]
        • 프리비주얼 영상 제작
        [공통사항]
        •  스토리보드 분석과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이해도
        •  모션캡쳐 활용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툴 사용 가능한 제너럴 리스트 성향
        •  게임엔진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LAYOUT ARTIST
        [업무내용]
        • 카메라 및 캐릭터 레이아웃 셋업

        [공통사항]

         

        •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온셋 촬영 기술에 대한 이해도
        •  규약화된 씬 구성 역량과 유연한 문제해결 능력
        •  브레이크다운 키애니메이션 경험과 기초 지식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RIGGING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및 프랍 리깅 셋업

        [공통사항]

         

        •  다수의 캐릭터 및 프랍 리깅 완료 경험
        •  리깅에 필요한 기본적인 스크립트 활용 능력
        •  규약화된 리그 셋업 구성을 위한 세심한 성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CFX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헤어 클로스 스킨 시뮬레이션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캐릭터 헤어, 클로스 시뮬레이션 완료 경험
        •  시뮬레이션 시간 단축을 위한 효율적 업무 처리 성향
        •  Houdini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활용 가능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ANIMATION ARTIST
        [업무내용]
        • 캐릭터 및 프랍 애니메이션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완료 경험
        •  캐릭터의 감정 캐치 및 페이셜 애니메이션 디테일 표현 능력
        •  레퍼런스와 본인의 연기에 기반한 액팅 탐구 성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CROWD ARTIST
        [업무내용]
        • 군중 시뮬레이션 제작

        [공통사항]

         

        •  대규모 군중씬의 테스트와 아웃풋 완성 경험
        •  군중 캐릭터 리깅 셋업 경험 및 모션 캡쳐 에디팅과 라이브러리 관리 능력
        •  Houdini crowd simulation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FX ARTIST
        [업무내용]
        • 이펙트 시뮬레이션 제작

        [공통사항]

         

        •  이펙트 요소에 대한 물리적 접근과 레퍼런스 기반의 표현 성향
        •  각종 볼륨 및 파티클, 유체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의 시퀀스 작업 경험
        •  규약화된 캐쉬 데이터 관리와 효율적 시뮬레이션 접근 성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LIGHTING ARTIST
        [업무내용]
        • 샷 라이팅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씬 라이팅 셋업 경험과 샷 라이팅 완료 경험
        •  상황에 맞는 라이팅 질감과 감성적 빛의 표현을 위한 노력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RENDERING ARTIST
        [업무내용]
        • 씬 옵티마이징 및 렌더 패스 퍼블리싱

        [공통사항]

         

        •  Deadline, Backburner, Tracktor등 렌더팜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사용 경험
        •  규약화된 씬 옵티마이즈 및 렌더 패스 구성 능력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COMPOSITE ARTIST
        [업무내용]
        • 파이널 아웃풋 제작

        [공통사항]

         

        •  3D 패스 및 소스 합성 경험과 샷의 분위기와 질감 표현의 역량
        •  깊이있는 비주얼의 최종 아웃풋을 만들기 위한 노력
        •  능숙한 Nuke 사용 능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MATTEPAINTING ARTIST
        [업무내용]
        • 환경 매트페인팅 및 파이널 리터치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환경 매트페인팅 완성 경험과 빛에 대한 해석 능력
        •  nuke를 활용한 2.5D 매트페인트 구성 능력
        •  드로잉 기반의 매트페인팅 능력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MOTIONGRAPHIC ARTIST

        [업무내용]

        • 에필로그 및 프롤로그 각종 모션 소스 제작

        [공통사항]

         

        •  다수의 프롤로그, 에필로그 작업 또는 광고용 모션 그래픽 완료 경험
        •  컬러, 타이밍, 앵글에 대한 감각과 새로운 비주얼 표현에 대한 의지
        •  3D 모션그래픽 작업 능력 우대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MANAGEMENT


        PRODUCTION MANAGER

        [업무 내용]

        • 프로젝트 관리 파이프라인 설계 및 스케쥴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다수의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과 관리 능력
        • PMS 툴 활용 능력과 체계적인 스케쥴링에 대한 고민
        • 통계화, 수치화, 메뉴얼화에 대한 의지

         

         

         PRODUCTION COORDINATOR

        [업무 내용]

        • 담당 파트의 스케쥴 운영 및 HR 체크

         [공통 사항]

        • 스케쥴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메뉴얼에 기반한 업무 대응 성향
        • 담당 파트의 원활한 스케쥴 진행에 대한 책임 의식
        • 철저한 보안 의식과 위기 대응 능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I/O MANAGER

        [업무 내용]

        • 데이터 체크 및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3년 이상 근무 이력
        • 각종 데이터 포맷에 대한 이해도와 효율적 분류 관리 능력
        • 세심한 데이터 체크 성향과 문제 대응 능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VFX EDITORIAL

         

        [업무 내용]

        • 시퀀스 편집 및 오퍼레이팅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3년 이상 근무 이력
        • 에디토리얼 데이터 워크 플로우 설계와 운영 관리 능력
        • 각종 편집 툴의 능숙한 사용 능력과 기본적인 컬러 보정 능력
        •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대한 이해와 빠른 대응 능력

         

         

        MANAGEMENT TD

         

        [업무 내용]

        • 매니지먼트 툴 개발 및 관리

         [공통 사항]

        • 매니지먼트 파이프라인 전반에 대한 설계와 기술적 서포트 지원 능력
        • 샷건의 활용 경험과 커스터마이징 능력 우대
        • 문제 발생에 대한 적극적 대응 성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SENIOR


        CHARACTER MODELING SENIOR

        [업무 내용]

        •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전반을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다수의 VFX 또는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설계 및 디벨롭먼트
        •  VFX 툴 전반에 이해도가 높고 효율성에 기반한 파이프라인 설계가 가능
        •  툴 개발을 위한 코딩 가능

         

         

        CHARACTER SHADING SENIOR

        [업무 내용]

        • 게임 엔진 운영 및 버추얼 스튜디오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언리얼 게임엔진 레벨 디자인 가능
        •  각종 장비와 테크놀로지 분야에 높은 경험과 이해도
        •  광학 모션캡쳐 스튜디오 설계 및 운영 경험
        •  버추얼스튜디오 설계 및 운영 경험 우대

         

         

        SET MODELING SENIOR

        [업무 내용]

        • 캐릭터 모델링 쉐이딩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캐릭터 개발과 관리 경험
        •  캐릭터 모델링과 퍼그루밍, 클로스 디자인, 텍스쳐, 쉐이딩에 대한 풍부한 작업 경험
        •  캐릭터의 아웃풋 퀄리티 개선을 위한 파트간 원활한 소통능력과 책임감

         

         

        SET DRESSING SENIOR

        [업무 내용]

        • 환경 모델링 쉐이딩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대규모 환경 구성과 제작 관리 경험
        •  환경 구성과 레이아웃 드레싱에 대한 워크플로우 설계 능력
        •  Houdini Solaris 활용 능력 우대 / 모델링, 텍스쳐, 쉐이딩 툴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

         

        SET SHADING SENIOR

        [업무 내용]

        • 프리비주얼 제작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스토리보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풍부한 경험
        •  메인 프로덕션으로의 데이터 연계 경험과 연출 및 편집에 대한 높은 이해도
        •  모션캡쳐 활용 경험과 애니메이션 디렉션 역량

         

         

        PREVISUAL SENIOR

        [업무 내용]

        • 라이팅 렌더링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라이팅 셋업 및 렌더링 속도 향상을 위한 툴 개발과 솔루션 제안 능력
        •  효율적 시퀀스 어셈블 솔루션 및 렌더 패스 구성 경험과 기술적 지원 역량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LAYOUT SENIOR

        [업무 내용]

        • 이펙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Houdini의 원활한 사용 능력과 툴 개발 역량
        •  시뮬레이션 팜의 효율적 운영과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구축 능력
        •  대량의 FX 시퀀스의 요소 별 자동화 및 프리셋 구축 서포트 역량

         

         

        RIGGING SENIOR

        [업무 내용]

        • 라이팅 렌더링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라이팅 셋업 및 렌더링 속도 향상을 위한 툴 개발과 솔루션 제안 능력
        •  효율적 시퀀스 어셈블 솔루션 및 렌더 패스 구성 경험과 기술적 지원 역량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CFX SENIOR

        [업무 내용]

        • 이펙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Houdini의 원활한 사용 능력과 툴 개발 역량
        •  시뮬레이션 팜의 효율적 운영과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구축 능력
        •  대량의 FX 시퀀스의 요소 별 자동화 및 프리셋 구축 서포트 역량

         

         

        ANIMATION SENIOR

        [업무 내용]

        • 이펙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Houdini의 원활한 사용 능력과 툴 개발 역량
        •  시뮬레이션 팜의 효율적 운영과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구축 능력
        •  대량의 FX 시퀀스의 요소 별 자동화 및 프리셋 구축 서포트 역량

         

         

         

        CROWD SENIOR

        [업무 내용]

        • 카메라 레이아웃 및 씬 셋업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구성 및 관리 경험
        •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높은 앵글 감각과 온셋 촬영 기술에 대한 이해도
        • 씬 구성 노하우와 유연한 문제해결 능력

         

         

        FX SENIOR

        [업무 내용]

        • 캐릭터 및 프랍의 리깅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캐릭터 리깅 설계와 관리 경험
        •  페이셜 리깅에 대한 노하우와 모션캡쳐, 메카닉, 비정형 크리쳐 리깅에 대한 경험
        •  다수의 캐릭터 리깅을 위한 효율적 솔루션 구성과 애니메이터 관점의 셋업 노하우 보유

         

         

        LIGHTING SENIOR

        [업무 내용]

        • 파이프라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피쳐 애니메이션 및 VFX 파이프라인 디벨롭 경험
        •  VFX 툴 전반에 이해도가 높고 효율성에 기반한 파이프라인 제시 가능
        •  툴 개발을 위한 코딩 능력
        •  소통이 원활하고 기본기에 충실한 업무 성향

         

         

        RENDERING SENIOR

        [업무 내용]

        • 쉐이더 설계 및 렌더 효율 개선

        [공통 사항]

        •  대규모 캐릭터 및 환경 쉐이딩 설계 경험
        •  각 Renderer(Arnold, Vray, Redshift, Mantra, Renderman 등) 별 쉐이더 셋업과 게임엔진 쉐이딩 설계 경험
        •  Renderman Shading Language 사용 가능 우대

         

         

        COMPOSITE SENIOR

        [업무 내용]

        • 크리쳐 셋업 및 CFX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메인 캐릭터 셋업 및 설계 테크니컬 서포트 경험 보유
        •  효율성에 기반한 캐릭터 셋업 워크플로우 설계 및 툴 서포트 능력
        •  각종 캐릭터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개발과 디벨롭먼트 역량
        •  Houdini 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경험 우대

         

         

        MATTEPAINTING SENIOR

        [업무 내용]

        • 라이팅 렌더링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라이팅 셋업 및 렌더링 속도 향상을 위한 툴 개발과 솔루션 제안 능력
        •  효율적 시퀀스 어셈블 솔루션 및 렌더 패스 구성 경험과 기술적 지원 역량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MOTIONGRAPHIC SENIOR

        [업무 내용]

        • 이펙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Houdini의 원활한 사용 능력과 툴 개발 역량
        •  시뮬레이션 팜의 효율적 운영과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구축 능력
        •  대량의 FX 시퀀스의 요소 별 자동화 및 프리셋 구축 서포트 역량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SYSTEM


         

        SENIOR SYSTEM ENGINEER

        [업무 내용]

        프로덕션 전반의 시스템 설계 및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대규모 인원의 프로덕션 시스템 설계 및 구축 경험과 운영 관리 능력
        • 각종 VFX 소프트웨어 계약 관리 경험과 안정적 운영체제 관리 능력
        • 체계적 점검 관리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 시스템 디벨롭을 위한 역량

         

         

         

        JUNIOR SYSTEM ENGINEER

        [업무 내용]

        • 시스템 어시스턴트 및 헬프데스크

        [공통 사항]

         

        •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하드웨어 관련 지식
        • 업무를 대하는 긍정적 마인드와 프로덕션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 빠른 문제 대응 능력과 체계적 관리 성향
        • 원활한 협업과 소통 능력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TD


        PIPELINE TD

          [업무 내용]

        • 파이프라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피쳐 애니메이션 및 VFX 파이프라인 디벨롭 경험
        • VFX 툴 전반에 이해도가 높고 효율성에 기반한 파이프라인 제시 가능 
        • 툴 개발을 위한 코딩 능력
        • 소통이 원활하고 기본기에 충실한 업무 성향

         

         

        SHADING TD

          [업무 내용]

        • 쉐이더 설계 및 렌더 효율 개선

          [공통 사항]

        • 대규모 캐릭터 및 환경 쉐이딩 설계 경험
        • 각 Renderer(Arnold, Vray, Redshift, Mantra, Renderman 등) 별 쉐이더 셋업과 게임엔진 쉐이딩 설계 경험
        • Renderman Shading Language 사용 가능 우대

         

         

        CHARACTER TD

          [업무 내용]

        • 크리쳐 셋업 및 CFX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메인 캐릭터 셋업 및 설계 테크니컬 서포트 경험 보유
        • 효율성에 기반한 캐릭터 셋업 워크플로우 설계 및 툴 서포트 능력
        • 각종 캐릭터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개발과 디벨롭먼트 역량
        • Houdini 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경험 우대

         

         

        LIGHTING TD

          [업무 내용]

        • 라이팅 렌더링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라이팅 셋업 및 렌더링 속도 향상을 위한 툴 개발과 솔루션 제안 능력
        • 효율적 시퀀스 어셈블 솔루션 및 렌더 패스 구성 경험과 기술적 지원 역량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FX TD

          [업무 내용]

        • 이펙트 툴 개발 및 디벨롭먼트

          [공통 사항]

        • Houdini의 원활한 사용 능력과 툴 개발 역량
        • 시뮬레이션 팜의 효율적 운영과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구축 능력
        • 대량의 FX 시퀀스의 요소 별 자동화 및 프리셋 구축 서포트 역량


        4TH 애니메이션 프로덕션_SUPERVISOR


         

        PIPELINE SUPERVISOR

          [업무 내용]

        •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전반을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다수의 VFX 또는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설계 및 디벨롭먼트
        • VFX 툴 전반에 이해도가 높고 효율성에 기반한 파이프라인 설계가 가능
        • 툴 개발을 위한 코딩 가능

         

         

        VIRTUAL PRODUCTION SUPERVISOR

          [업무 내용]

        • 게임 엔진 운영 및 버추얼 스튜디오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언리얼 게임엔진 레벨 디자인 가능
        • 각종 장비와 테크놀로지 분야에 높은 경험과 이해도
        • 광학 모션캡쳐 스튜디오 설계 및 운영 경험
        • 버추얼스튜디오 설계 및 운영 경험 우대

         

         

        CHARACTER SUPERVISOR

          [업무 내용]

        • 캐릭터 모델링 쉐이딩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캐릭터 개발과 관리 경험
        • 캐릭터 모델링과 퍼그루밍, 클로스 디자인, 텍스쳐, 쉐이딩에 대한 풍부한 작업 경험
        • 캐릭터의 아웃풋 퀄리티 개선을 위한 파트간 원활한 소통능력과 책임감

         

         

        SET SUPERVISOR

          [업무 내용]

        • 환경 모델링 쉐이딩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대규모 환경 구성과 제작 관리 경험
        • 환경 구성과 레이아웃 드레싱에 대한 워크플로우 설계 능력
        • Houdini Solaris 활용 능력 우대 / 모델링, 텍스쳐, 쉐이딩 툴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

         

         

        PREVISUAL SUPERVISOR

          [업무 내용]

        • 프리비주얼 제작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스토리보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풍부한 경험
        • 메인 프로덕션으로의 데이터 연계 경험과 연출 및 편집에 대한 높은 이해도
        • 모션캡쳐 활용 경험과 애니메이션 디렉션 역량

         

         

        LAYOUT SUPERVISOR

          [업무 내용]

        • 카메라 레이아웃 및 씬 셋업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구성 및 관리 경험
        • 카메라 레이아웃에 대한 높은 앵글 감각과 온셋 촬영 기술에 대한 이해도
        • 씬 구성 노하우와 유연한 문제해결 능력

         

         

        RIGGING SUPERVISOR

          [업무 내용]

        • 캐릭터 및 프랍의 리깅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피쳐 애니메이션 캐릭터 리깅 설계와 관리 경험
        • 페이셜 리깅에 대한 노하우와 모션캡쳐, 메카닉, 비정형 크리쳐 리깅에 대한 경험
        • 다수의 캐릭터 리깅을 위한 효율적 솔루션 구성과 애니메이터 관점의 셋업 노하우 보유

         

         

        CFX SUPERVISOR

          [업무 내용]

        • 헤어 클로스 및 스킨 시뮬레이션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크리쳐 머슬 및 스킨 시뮬레이션 노하우와 경험
        • 헤어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설계 및 운영 능력
        • Houdini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활용 가능 우대

         

         

        ANIMATION SUPERVISOR

          [업무 내용]

        • 애니메이션 및 군중 시뮬레이션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캐릭터 별 애니메이션 컨셉 설계 부터 파이널 애니메이션 디테일 작업까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보유
        • 캐릭터의 감정 캐치 및 페이셜 애니메이션 디테일 표현 능력
        • 소속 아티스트의 아웃풋에 대한 객관적 크리틱과 방향성 제시 능력

         

         

        FX SUPERVISOR

          [업무 내용]

        • 이펙트 솔루션 설계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대규모 시퀀스 특히 수중씬에 대한 이펙트 설계 및 작업 경험
        • 각종 볼륨 및 파티클, 유체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의 히어로 시퀀스 작업 경험
        • FX 솔루션을 설계 및 효율적 공유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구축 역량

         

         

        LIGHTING&RENDERING SUPERVISOR

          [업무 내용]

        • 라이팅 렌더링 파이프라인 설계 및 샷 진행 관리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씬 별 분위기에 맞는 라이팅 설계 경험이 풍부하고 대규모 샷 진행 노하우 보유
        • 효율적 시퀀스 어셈블 솔루션 및 렌더 패스 구성 노하우 보유
        • Houdini, Katana, Renderman 사용 경험 우대

         

         

        2D SUPERVISOR

          [업무 내용]

        • 합성 매트페인팅 모션그래픽 진행 총괄

          [공통 사항]

        • 해당 직군 10년 이상 근무 이력
        • 영화 VFX의 패스 및 소스 합성 경험이 풍부하고 샷의 분위기와 질감을 만들 수 있는 역량 보유
        • 합성과 매트페인팅, 모션그래픽의 비주얼에 대한 확고한 기준과 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능력
        • 깊이있는 비주얼과 기술적 노하우의 밸런스를 조율하며 파이널 룩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책임감 보유


        재무


        [업무내용]

        •  재무회계 / 세무회계 / 프로젝트손익관리 / 관리회계 / 세무업무
        [공통사항]
         


        • 월, 분기, 얀 예산
        • 자체 기장 및 결산
        • 세무신고 (법인세, 부가세)
        • 투자사 월 정산
        • 회계감사 대응

        [우대사항]

        •  문서작성 우수자, 해당직무 근무경험자, 더존/회계 능숙자
        • 외부감사법인 경험자, 세무사사무실 경력자


        Previsual


        [업무 내용]

        • 사전시각화를 위한 장면 연출 및 영상 편집

         [공통사항]

        • 영화,시네마틱,라이드필름,VR 등 여러 콘텐츠 사전 시각화 작업 경험이 풍부한 자
        • 장면 연출을 위한 에셋 및 다양한 효과 제작 / 영상 편집이 가능한 자
        • 카메라 무빙, 앵글 등 카메라 연출에 관한 전문적 지식이 있는 자
        • 영상 언어, 편집, 연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자

         [우대사항]

        • Unreal 엔진을 사용하여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아티스트
        • 모델링,리깅,애니메이션,FX,합성 등의 작업이 가능한 General 성향의 아티스트
        제목아이콘지원요강
        지원방법
        포스 채용 페이지에서 접수
        제출서류
        A. 입사지원서
        연락처, 모집부분, E-mail 필히 기재 다운로드아이콘 입사지원서 다운로드
        B. 포트폴리오
        공동 작업일 경우 본인이 직접 참여한 부분을 이력서에 상세 명시
        * 제출된 서류는 반환 불가
        제목아이콘모집요건
        공통
        · 나이, 성별, 학력 제한 없음
        · 병역필 또는 면제된 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장애인 우대
        경력
        · VFX 관련 업무 경험자 및 관련 업종 경험자
        신입
        · VFX 관련 툴 사용자
        제목아이콘근무조건
        급여조건
        · 신입 : 사규에 따름
        · 경력 : 면접 후 결정 (퇴직금 별도)
        근무시간
        · 주 5일 근무
        ·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근무 시 대체 휴무제 시행)
        수습기간
        · 신입, 경력 수습 3개월
        제목아이콘전형일정
        서류전형-실무면접-최종합격

        * 서류, 최종 합격자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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